[경영경제] CRM(고객관계관리) concept(개념),장점,도입배경분석과 CRM 기업도입事例(사례)(삼성전자,카카오톡,스타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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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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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에서는 ’Customer Relation Marketing`이라고 주장하는 경우도 있으나 전자가 지배적이다.
CRM에 대한 정의(定義) 을 살펴보자.
칼슨 marketing 그룹(Carlson Marketing Group)에서는 개별 임직원과 marketing 종사자, 그리고 고객에게 조직에 대한 긍정적 선호도를 형성함으로써, 고객보유율...
CRMexample(사례) 보고서
CONTENTS
1. CRM (고객관계관리)의 정의(定義) 分析(분석)
2. CRM의 등장배경
3. CRM의 구성요소
4. CRM의 영역
5. CRM의 advantage(장점)
6. CRM 도입효능
7. 기업들의 CRM(고객관계관리) 도입example(사례) 分析(분석)
(1) 삼성전자의 CRM전략(戰略)
(2) 카카오톡의 CRM전략(戰略)
(3) LG생활건강의 CRM전략(戰略)
(4) 스타벅스의 CRM전략(戰略)
8. conclusion(결론) 및 나의견해
1. CRM (고객관계관리)의 정의(定義) 分析(분석)
CRM이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즉 고객관계관리의 약자이다.
[경영경제] CRM(고객관계관리) concept(개념),장점,도입배경분석과 CRM 기업도입事例(사례)(삼성전자,카카오톡,스타벅스,LG생활건강)분석및 CRM 전략(strategy)에 대한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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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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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example(사례) 보고서
CONTENTS
1. CRM (고객관계관리)의 정의(定義) 分析(분석)
2. CRM의 등장배경
3. CRM의 구성요소
4. CRM의 영역
5. CRM의 advantage(장점)
6. CRM 도입효능
7. 기업들의 CRM(고객관계관리) 도입example(사례) 分析(분석)
(1) 삼성전자의 CRM전략(戰略)
(2) 카카오톡의 CRM전략(戰略)
(3) LG생활건강의 CRM전략(戰略)
(4) 스타벅스의 CRM전략(戰略)
8. conclusion(결론) 및 나의견해
1. CRM (고객관계관리)의 정의(定義) 分析(분석)
CRM이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즉 고객관계관리의 약자이다. 즉, 고객과의 관계관리를 위하여 고객을 학습하여야 하고 학습된 기반을 갖고 대응을 하며, 고객에 대응된 결과는 다시 학습에 중요한 정보로 활용되는 학습과 대응의 반복적인 것이라고 보고 있따
CRM은 고객과의 보다 인간적인 신뢰관계를 전제로 하되, 고객의 진정한 니즈(Needs)를 발견하여 그것을 충족시키고 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전략(戰略) 적인 대안과 경영기법을 발굴하는데 큰 의의가 있따
CRM은 회사 체제를 철저…(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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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CRM에 대한 정의(定義) 을 살펴보자.
칼슨 marketing 그룹(Carlson Marketing Group)에서는 개별 임직원과 marketing 종사자, 그리고 고객에게 조직에 대한 긍정적 선호도를 형성함으로써, 고객보유율과 경영성과 모두를 향상시키는 경영전략(戰略) 으로 CRM을 보며. 마켓비전(Market Vision)사 부사장은 고객에게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수익성 높은 성장을 이끌 수 있는 고객 중심적 전략(戰略) 으로 보고있따 또한 가트너(Gattner)그룹은 신규고객 획득, 기존고객 유지 및 고객 수익성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행동을 이해하고, effect(영향) 을 주기 위한 광범위한 접근으로, 이것은 고객에 대한 학습단계와 학습된 기반을 갖고 고객을 대응하는 단계로 나누어진다. 일부에서는 Customer Relation Marketing`이라고 주장하는 경우도 있으나 전자가 지배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