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경영전략 분석(월마트와의 비교,이마트 해외진출 가능성,테스코와의 경쟁,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14:27
본문
Download : 이마트의 경영전략 분석(월마트와의 비교,이마트 해외진출 가능성,테스코와의 경쟁,시사점).pptx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이마트의 경영전략 분석(월마트와의 비교,이마트 해외진출 가능성,테스코와의 경쟁,시사점).pptx( 80 )
이마트,경영전략,월마트와,비교,이마트,해외진출,가능성,테스코와,경쟁,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이마트의 경영전략 분석(월마트와의 비교,이마트 해외진출 가능성,테스코와의 경쟁,시사점)
이마트의 경영전략 분석(월마트와의 비교,이마트 해외진출 가능성,테스코와의 경쟁,시사점)
_SLIDE_1_
ㄱ
경영strategy
_SLIDE_2_
ㄱ
기업introduce
본문요약
- 이마트의 경영strategy
- Wal-Mart와 비교
- E-Mart의 해외진출 가능성
- Tesco와 경쟁
3. 시사점
4. Q&A
_SLIDE_3_
ㄱ
주식회사 이마트(E-mart co., Ltd.)
- ㈜ 신세계 백화점에서 국내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형태의 판매점인 한국형 매장 도입
- 2xxx.05. 인적분할을 통해 주식회사 이마트로 설립
이마트의 설립배경
- 주부의 사회진출이 증가되면서 계획구매가 생겨나고 주 단위 장보기가 보편화 됨
- 자동차의 급속한 보급으로 인해 상권입지의 중요도 하락
- 대형백화점 중심의 시장을 소매업 중심의 유통環境(환경)으로 變化(변화)
- 비용절감 노력을 유도함으로써 소비자 물가 안정에 기여
- 이마트의 등장은 소비자의 쇼핑 형태 變化(변화)를 유도해 계획적 구매와 가족쇼핑 유도
기업introduce - 이마트
_SLIDE_4_
ㄱ
기업introduce - 이마트
이마트의 연혁과 비전
- 1930년 미스코시 경성지점 개점
- 1963년 삼성, 동방백화점 인수
- 1963년 상호변경 주식회사 신세계백화점
- 1993년 하반기 E-MART사업 개시
- 1997년 중국(China)시장 진출
- 1997년 삼성그룹에서 계열분리
- 2001년 상호변경 주식회사 신세계
- 2006년 월마트 16개 점포 흡수
_SLIDE_5_
ㄱ
이마트의 경쟁우위와 지속가능성
신속한 다점포화
고객중심의 매장 變化(변화)
- 사람체형에 맞는 형태와 친근감이 가도록 설계 -` 한국형 토착화 strategy
다점포화 운영 시스템과 물류센터
- 바코드 사용 보편화, 효율적 상품 관리
strategy적인 상품기획과 …(To be continued )
이마트의 경영전략 분석(월마트와의 비교,이마트 해외진출 가능성,테스코와의 경쟁,시사점) , 이마트의 경영전략 분석(월마트와의 비교,이마트 해외진출 가능성,테스코와의 경쟁,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 이마트 경영전략 월마트와 비교 이마트 해외진출 가능성 테스코와 경쟁 시사점
순서
_pptx_01.gif)
_pptx_02.gif)
_pptx_03.gif)
_pptx_04.gif)
_pptx_05.gif)
_pptx_06.gif)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