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co.kr 현대자동차의 국내와 해외 마케팅 책략 分析 > since2 | since.co.kr report

현대자동차의 국내와 해외 마케팅 책략 分析 > since2

본문 바로가기

since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현대자동차의 국내와 해외 마케팅 책략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13:20

본문




Download : 현대자동차의 국내와 해외 마케팅 전략 분석.hwp




기업연혁과 매출현황 자료는 2004년 4/4 분기까지의 자료이며 수정하셔서 사용이 가능합니다.현대자동차분석자료 , 현대자동차의 국내와 해외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현대자동차分析資料

현대자동차의 국내와 해외 마케팅 책략 分析

다. 가격은 경쟁사 제품보다 낮은 데 비해 품질은 못지 않다는 데서 나온 말이다.설명

현대자동차의 국내 경영책략과 현대의 대표 브랜드인 소나타의 마케팅 책략分析 및 해외 마케팅 現況등에 대해 조사한 資料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 시장 주력 차종 중 하나인 아반떼XD는 경쟁 차종인 혼다 시빅이나 도요타 코롤라와 비교해 에어백, 에어콘, CD플레이어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따 하지만 가격은 1만2499달러로 혼다 시빅 1만2xxx달러, 도요타 코롤라 1만3570달러에 비해 낮다.

Download : 현대자동차의 국내와 해외 마케팅 전략 분석.hwp( 20 )



,경영경제,레포트




Ⅰ. 서론

Ⅱ. 본론

1. 현대자동차 기업개요
1-1. 회사intro
1-2. 연혁
1-3. 경영전술
1-4. 매출현재상황 보고

2. 자동차 산업環境(환경)analysis
2-1. Porter`s Five force model
2-2. 소비자 욕구環境(환경)
2-3. 環境(환경)alteration(변화) 요인
2-4. 동태적 alteration(변화)
2-5. 산업매력도
2-6. 경쟁자 analysis
2-7. 수요자 analysis
2-8. 공급자 analysis
2-9. 대체제

3. 현대자동차 내부역량 analysis
3-1. SWOT
3-2. 생산라인 부문
3-3. 인사관리
3-4. 서비스
3-5. marketing 전술

4. 현대자동차 소나타 marketing example(사례) analysis
4-1. STP 전술
4-2. 브랜드 전술
4-3. 상품전술
4-4. 서비스 전술
4-5. 고객확보 전술
4-6. 구매 전 대안평가

5. 해외marketing 전술 analysis
5-1. 미국
5-2. 중국(中國)
5-3. 인도
5-4. 동남아시아

Ⅲ. conclusion(결론)


3. 현대자동차 내부역량 analysis

3-1. SWOT

1) STRENGTH

① 가격 대비 높은 품질 경쟁력 : 외국 시장에서 현대자동차를 평가할 때 가장 흔히 나오는 평가는 ‘가격 대비 품질 우수(Value for Money)`이다. 소나타의 경우도 더 많은 편의 사양을 달고도 경쟁차종인 도요타 캠리가 1만8970달러, 포드 토러스 LX가 1만9340달러에 팔리는데 비해, 소나타는 1만5499달러이다. 현재 현대자동차의 영업이익은 9%대로 이는 세계 자동차 업체 중 최고 수준이다. 현대와 경쟁하는 미국과 유럽차 메이커들의 영업마진률은 3%미만이다. 기업연혁과 매출現況 資料는 2004년 4/4 분기까지의 資料이며 수정하셔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② 건실한 재무구조와 이익 창출력 : 가격경쟁력은 건실한 재무구조와 직결된다 수출호조로 매출이 꾸준히 늘고 있는 데다 최근에는 마진율도 상한가다. 도요타,…(To be continued )





현대자동차의%20국내와%20해외%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1.gif 현대자동차의%20국내와%20해외%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2.gif 현대자동차의%20국내와%20해외%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3.gif 현대자동차의%20국내와%20해외%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4.gif 현대자동차의%20국내와%20해외%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5.gif 현대자동차의%20국내와%20해외%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6.gif


현대자동차의 국내 경영전략과 현대의 대표 브랜드인 소나타의 마케팅 전략분석 및 해외 마케팅 현황등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ince.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inc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