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국내와 해외 마케팅 책략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13:20
본문
Download : 현대자동차의 국내와 해외 마케팅 전략 분석.hwp
기업연혁과 매출현황 자료는 2004년 4/4 분기까지의 자료이며 수정하셔서 사용이 가능합니다.현대자동차분석자료 , 현대자동차의 국내와 해외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현대자동차分析資料
현대자동차의 국내와 해외 마케팅 책략 分析
다. 가격은 경쟁사 제품보다 낮은 데 비해 품질은 못지 않다는 데서 나온 말이다.설명
현대자동차의 국내 경영책략과 현대의 대표 브랜드인 소나타의 마케팅 책략分析 및 해외 마케팅 現況등에 대해 조사한 資料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 시장 주력 차종 중 하나인 아반떼XD는 경쟁 차종인 혼다 시빅이나 도요타 코롤라와 비교해 에어백, 에어콘, CD플레이어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따 하지만 가격은 1만2499달러로 혼다 시빅 1만2xxx달러, 도요타 코롤라 1만3570달러에 비해 낮다.
Download : 현대자동차의 국내와 해외 마케팅 전략 분석.hwp( 20 )
,경영경제,레포트
Ⅰ. 서론
Ⅱ. 본론
1. 현대자동차 기업개요
1-1. 회사intro
1-2. 연혁
1-3. 경영전술
1-4. 매출현재상황 보고
2. 자동차 산업環境(환경)analysis
2-1. Porter`s Five force model
2-2. 소비자 욕구環境(환경)
2-3. 環境(환경)alteration(변화) 요인
2-4. 동태적 alteration(변화)
2-5. 산업매력도
2-6. 경쟁자 analysis
2-7. 수요자 analysis
2-8. 공급자 analysis
2-9. 대체제
3. 현대자동차 내부역량 analysis
3-1. SWOT
3-2. 생산라인 부문
3-3. 인사관리
3-4. 서비스
3-5. marketing 전술
4. 현대자동차 소나타 marketing example(사례) analysis
4-1. STP 전술
4-2. 브랜드 전술
4-3. 상품전술
4-4. 서비스 전술
4-5. 고객확보 전술
4-6. 구매 전 대안평가
5. 해외marketing 전술 analysis
5-1. 미국
5-2. 중국(中國)
5-3. 인도
5-4. 동남아시아
Ⅲ. conclusion(결론)
3. 현대자동차 내부역량 analysis
3-1. SWOT
1) STRENGTH
① 가격 대비 높은 품질 경쟁력 : 외국 시장에서 현대자동차를 평가할 때 가장 흔히 나오는 평가는 ‘가격 대비 품질 우수(Value for Money)`이다. 소나타의 경우도 더 많은 편의 사양을 달고도 경쟁차종인 도요타 캠리가 1만8970달러, 포드 토러스 LX가 1만9340달러에 팔리는데 비해, 소나타는 1만5499달러이다. 현재 현대자동차의 영업이익은 9%대로 이는 세계 자동차 업체 중 최고 수준이다. 현대와 경쟁하는 미국과 유럽차 메이커들의 영업마진률은 3%미만이다. 기업연혁과 매출現況 資料는 2004년 4/4 분기까지의 資料이며 수정하셔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② 건실한 재무구조와 이익 창출력 : 가격경쟁력은 건실한 재무구조와 직결된다 수출호조로 매출이 꾸준히 늘고 있는 데다 최근에는 마진율도 상한가다. 도요타,…(To be continued )






현대자동차의 국내 경영전략과 현대의 대표 브랜드인 소나타의 마케팅 전략분석 및 해외 마케팅 현황등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