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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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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4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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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marketing 관념
- 기업의 goal(목표) 달성 여부는 시장에 있는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고 이들에게 만족을 전달해 주는 활동을 얼마나 경쟁자보다 效果적인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느냐에 달렸다고 본다. marketing 관념을 구성하는 네가지 중요한 요소는 첫째, 고객지향성, 둘째 경쟁의 고려, 셋째 통합적 marketing , 넷째 수익성이…(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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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이 관념의 근거는 소비자란 그대로 두면 제품의 존재를 일지 못할뿐더러 알더라도 많이 구입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marketing 관념이 판매관념과 다른 점은 판매는 제품을 현금으로 바꾸려는 판매자의 욕구에 초점을 둔 반면 marketing 관념은 제품의 생산, 전달 및 최종적인 소비와 관련된 전반적 활동을 통해서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만족시키는데 초점을 둔다는 것이다. 이 관념의 drawback(걸점)은 기업이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만든 제품을 판매한다는데 있따 이러한 구매자 중심이 아닌 판매자 중심의 시장관념에 따라 기업은 판매자체가 목적일뿐 소비자의 구매후 만족여부에는 관심을 소홀히 하기 쉽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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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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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arketing 의 의의

2. marketing 사고의 발전
(1)생산관념
(2)제품관념
(3)판매관념
(4)marketing 관념
(5)사회적 marketing 관념

3. marketing 관념의 정립4. 3M 상호작용
1) marketing 믹스
(1)관념전달(의사소통)활동
(2)운영(거래 장애제거)활동
2)環境(marketplace, environment)상호작용


(3)판매관념
- 기업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경쟁회사의 제품보다 자사제품을, 그리고 더 많은 양을 구매하도록 설득해야 하며, 이를 위해 이용가능한 모든 效果적인 판매활동과 촉진도구를 활용해야 한다고 보는 관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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