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의 언어발달 - 구문발달(두단어시기, 세단어 이상의 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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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9 2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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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단어 결합의 언어형식을 습득한 후 대략 1개월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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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아의 언아발달 - 구문발달(두단어시기, 세단어 이상의 시기)
여기서는 아동이 문법을 처음으로 사용하는 두 단어 시기와 세 단어 이상의 시기로 나누어 문법발달을 살펴보고자 한다. 3세와 5세 사이에 mean or average(평균) 문장길이는 3개의 단어에서 5개의 단어로 증가하였으며, 형태소의 수는 8개에서 18개로 증가하였다. 이 시기에 아동은 두 단어로 이루어진 문장의 형식으로 말하기 처음 하므로, 두 단어 시기라고 한다. 어떤 언어에서건 소리와 단어들의 수는 제한되어 있지만, 이러한 소리와 단어들로 만들 수 있는 문장의 수는 무한하다. 문장은 단순한 단어들의 연결 이상으로,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서 어순(word order), 억양(intonation), 강약(stress)의 규정을 따른다. 이 시기에 주축어로는 엄마, 아와 같이 다른 사람을 부르는 말과 아, 우와 같은 감탄사가 사용되고, 개방어로는 쉬, 우유, 아찌, 이때, 추워 등 많은 어휘가 사용되다
1) 두 단어 시기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순서
영아의 언어발달 - 구문발달(두단어시기, 세단어 이상의 시기)에 대한 report 자료입니다.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 단어 시기에 아동이 사용하는 표현으로는 엄마 우유, 아빠 우유, 아 추워, 아 이뻐, 엄마 물, 엄마 쉬, 아빠 쉬, 아 뜨거, 아 무거, 아빠 책, 또 아찌 등을 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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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タイトル : 영아의 언어발달 - 구문발달(두단어시기, 세단어 이상의 시기)
영아의 언어발달 - 구문발달(두단어시기, 세단어 이상의 시기) 核心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요점하였습니다.
보통 주축어(pivot word)란 어휘의 수가 적고, 중복되는 어휘가 많은 감탄사나 부르기의 단어들이고, 개방어(open word)는 문장의 核心단어로 어휘의 수가 다양하며, 중복 사용되지 않는다. <영아의 언어발달 - 구문발달(두단어시기, 세단어 이상의 시기)>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것을 문법발달의 처음 이라고 볼 수 있다. 두 단어 시기가 지나면 아동은 여러 가지 문법구조에 대해 배우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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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후 점차 중요도가 서로 다른 두 단어를 결합하고 단어의 중요도에 따라 억양도 달라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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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단어로 여러 가지 의미를 표현하던 아동은 대략 1년 6개월경에 단어와 단어를 결합하게 된다. 두 단어 시기의 처음에는 두 단어가 서로 관련이 있지만, 그들 간에 응집력이 별로 없다. 아동은 두 단어를 약간 길게 사이를 두고 발음하며, 일정한 형태의 억양도 없다. 이때 처음으로 단어들의 순서가 중요하게 되고, 아동은 단어들을 순서대로 배열하려고 한다.
설명





다.
두 단어 시기는 단어 하나로 의미를 표현하는 한 단어 시기에서 문장으로 의미를 표현하는 시 기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나타난다. 두 단어 중 한 단어는 전달하려는 의미가 담겨 있지 않고 단지 누구를 부를 때 사용되는 부르기나 감탄사이고, 다른 한 단어가 적절한 의미기능을 하는 단어일 때 이를 주축어-개방어 문법이라고 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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