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co.kr 2003년도 5급 행정직 교육학 공채시험(수행평가와 역동적 평가) > since5 | since.co.kr report

2003년도 5급 행정직 교육학 공채시험(수행평가와 역동적 평가) > since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ince5

2003년도 5급 행정직 교육학 공채시험(수행평가와 역동적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16:11

본문




Download : 2003년도 5급 행정직 교육학 공채.hwp




수행평가의 특징은 첫째, 교육目標(목표)를 가능한 한 실제 상황 하에서 달성했는지 여부를 파악하고자 하는 것이다.
레포트 > 교육계열
순서



수행평가, 구성주의, 비고츠키 근접발달영역, ZPD, 객관식 평가, 문답식 평가, 집단평가, 개별학습평가, 전통적 평가방식, 평가
2003년도 5급 행정직 교육학 공채시험(수행평가와 역동적 평가)



2003년도 5급 행정직 교육학 공채-7437_01.jpg 2003년도 5급 행정직 교육학 공채-7437_02_.jpg 2003년도 5급 행정직 교육학 공채-7437_03_.jp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Download : 2003년도 5급 행정직 교육학 공채.hwp( 15 )




수행평가란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지식이나 기능을 나타낼 수 있도록 산출물을 만들거나 답을 구성하도록 하는 평가방식이다. 수행평가와 역동적 평가는 구성주의의 영향을 받은 평가방식으로 수행평가는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지식이나 수행의 과정을 나타낼 수 있도록 함으로써 답을 구성하거나 답을 구성하는 과정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다. 그 밖에 집단평가, 개별학습을 촉진하는 평가, 그리고 전인적인 평가 또한 여기서 중시된다된다.


이 data(자료)는 2003년도 5급 행정직 교육학 공채시험 문제로 수행평과와 역동적 평가에 관한 문제입니다. 둘째, 교육의 결과뿐만 아니라 과정에 대한 평가 또한 중시된다된다. 셋째, 전체적이면서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강조한다. 그리고 역동적 평가란 비고츠키의 근접발달영역(ZPD)을 평가하는 것으로 학생의 학습 결과나 이미 완료된 발달의 수준보다는 학습의 과정 및 현재 진행 중인 발달 상황을 파악함으로써 학생이 future 에 나타내 보일 학습이나 발달의 가능성에 대한 展望을 중시하는 평가입니다.
설명
이 자료는 2003년도 5급 행정직 교육학 공채시험 문제로 수행평과와 역동적 평가에 관한 문제입니다. 그리고 역동적 평가란 비고츠키의 근접발달영역(ZPD)을 평가하는 것으로 학생의 학습 결과나 이미 완료된 발달의 수준보다는 학습의 과정 및 현재 진행 중인 발달 상황을 파악함으로써 학생이 미래에 나타내 보일 학습이나 발달의 가능성에 대한 전망을 중시하는 평가입니다. 수행평가와 역동적 평가는 구성주의의 영향을 받은 평가방식으로 수행평가는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지식이나 수행의 과정을 나타낼 수 있도록 함으로써 답을 구성하거나 답을 구성하는 과정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전체 7,66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ince.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